<무효트래픽 코드> <펍번호> 울산 북구 맛집 호계동 청원골 토종 순대국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부산,경남

울산 북구 맛집 호계동 청원골 토종 순대국

by 정사과 2020. 10. 5.
반응형

[울산북구맛집] 

울산 북구 호계동에 위치한 '청원골 토종 순대국'

 

주소 : 울산 북구 호계로 284 ( 호계동 258-17 )

 

 

 

 

요새 일하고 있는 일은 패션vmd , 회사 내에서 일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번주에는 외근 라운딩 위주로 일하고 있습니다. vmd라운딩을 하면서 좋은점을 하나 꼽으라면 - 밖으로 자유롭게 다닐 수 있기 때문에 회사 구내식당이 아니라 밖에서 다양한 메뉴의 점심을 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

 

보통은 부산 지점을 vmd 라운딩 돌긴하는데, 오늘 방문하게 된 곳은 울산 북구 호계동에 위치한 지점에 방문하게 되었네요 ~ 근처 맛집을 찾다가 울산북구맛집 호계동 '청원골 토종 순대국' 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멀리서 찍어본 울산북구맛집 '청원골 토종 순대국'의 메뉴판입니다.  순대국이나 내장국밥, 돼지국밥 등이 6천원 6500원이라는 가격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찰순대 뿐만 아니라 순대 모듬도 맛볼 수 있는데요 - 특히나 여기는 찰순대보다는 순대모듬이 더 맛있다고 느껴지는 호계동 맛집이었습니다. 

 

 

 

순대국이 싫으신 분들께는 감자탕이나 해장국도 맛볼 수 있어서 조금 더 다양한 메뉴를 접할 수 있는 호계동 맛집입니다. 저랑 댈님은 순대국으로 하나씩 주문해서 기다리고 있답니다 :) 인테리어 일 할때는 순대국 메뉴를 정말 자주 먹었었는데... 오랜만에 먹는 순대국 메뉴라서 신나네요 !! 

 

 

 

 

울산북구맛집, 청원골 토종 순대국의 밑반찬 세팅입니다. 새우젓이랑 고추, 양파 등이 세팅이 되어 있고 그 외 양념장이 있어서 입맛대로 양념장을 넣어 매콤하게 즐길 수도 있습니다. 

 

 

 

 

김치랑 깍두기도 있는데요 - 원하는 만큼 직접 덜어서 먹으면 되는 시스템입니다. 

 

 

 

 

뜨끈~한 순대국이 나왔습니다. 뚝배기 안에 한 그릇 푸짐하게 담겨있는 순대국이네요. 양념 다대기는 들어있지 않아 뽀얗게 맑은 국물로 나왔습니다. 부추도 푸짐하게 함께 넣어주도록 합니다. 

 

 

 

 

국수 사리도 따로 나오기 때문에 뜨거울 때 얼른 호로록 ~ 국수사리를 풀어줍니다. 밥도 함께 말아주도록 할게요. 든든하게 한 끼 식사를 즐겨볼까요? 

 

 

 

 

저는 순댓국을 즐길 때 - 먼저 뽀얗게 맑은 국물을 먼저 즐긴 후에 ~ 나중에 중간 즈음에 취향껏 다대기를 넣어서 매콤하게 즐기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맑은 국물의 상태에서 먼저 한 입 먹어줍니다. 처음 건진 순대가 찰순대네요. 찰순대보다는 고기 순대를 더 좋아하는지라... 첫 한입이 찰순대였는데 다른 순대도 다 찰순대가 들어있는줄 알고 좌절할 뻔 했습니다 ㅋㅋㅋㅋㅋ 순대의 종류는 다양하게 들어있습니다. 

 

 

 

 

 

안에 순대와 고기 야채 등 건더기는 푸짐하게 들어있는 편인데요 - 넉넉한 인심을 느낄 수 있는 한 그릇입니다. 

 

 

 

 

아 ! 호계동 청원골 토종 순대국에서 특이했던 점 중에 하난데요 - 들깨를 따로 넣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들깨의 고소한 맛을 참으로 좋아합니다. 그냥 맑은 순대국이나 양념장을 넣어 매콤한 국물도 좋아하지만, 들깨로 넣어서 고소한 맛이 가득한 순대국도 좋았네요. 청원골 토종 순대국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들깨도 한 번 넣어서 드셔보세요.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어서 좋답니다. 

 

 

 
  

찰순대는 개인적으로 제 취향이 아니었지만 ~~ 고기 순대는 맛있었습니다 ㅎㅎ 여기는 찰순대나 국물은 딱히 맛있다? 는 생각은 잘 안들었지만 -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고기 순대를 잘하는 맛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방문시 모듬 순대나 순대 메뉴 위주로 드셔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 

 

아무튼 오늘은 평소에는 오기 힘든 울산 북구를 방문하게 되었네요. 일하면서 이 지역, 저 지역 여러군데를 돌아다니다 보니 마치 국내여행, 울산여행을 하는듯한 느낌도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