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효트래픽 코드> <펍번호> 전남 순천 가볼만한곳 순천민속마을 낙안읍성 추천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도

전남 순천 가볼만한곳 순천민속마을 낙안읍성 추천

by 정사과 2022. 1. 13.
반응형

순천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

낙안읍성에서 맛있는 찹쌀쑥호떡과 커피 :)

투호랑 그네도 타고 놀았지용 ~ 순천민속마을 낙안읍성

 

 

 

 

들어오자마자 찹쌀쑥호떡이랑 커피 사먹기 ㅋㅋㅋㅋ

역시 관광은 먹을거랑 함께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9

 

전남 순천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리는 

순천민속마을 낙안읍성의 입장료는 성인 기준 4천원

청소년,군인은 2,500원 / 어린이는 1,500원이었으니 참고하세요 

  

 

 

  

 

 

순천 가볼만한곳으로 소개해드리는

순천민속마을 낙안읍성 지도랍니다 :)

 

조선시대 전기부터 600여 년의 역사를 오롯이 간직해오고 있는

낙안읍성은 조선시대 대표적인 계획도시라고 합니다.

 

중요민속자료 , 성곽 , 다양한 문화재를 만날 수 있고

소리의 고장으로서 가야금 병창, 판소리 등 유무형의 자원이

잘 보존되어 있으며 성내에 주민이 직접 거주하는 살아있는 민속마을이랍니다. 

 

 

 

 

동글동글 목화솜은 아마, 순천민속마을에 살고있는 주민분들이 직접 기르는 것이겠지요?

 

포근해보이는 목화솜이 인상깊어서 한 번 만져보고 싶었지만, 

카메라로 찰칵찰칵 사진으로 대신합니다 ㅎㅎ

 

 

 

 

순천민속마을 낙안읍성 놀이마당에서는 간단한 놀이도 가능해요.

 

투호 던지기가 있길래 남편이랑 사이좋게 하나씩 던져보고요 ~~

 

 

 

 

순천 가볼만한곳이자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지방계획도시인, 낙안읍성

낙안고을의 진산인 금전산을 배경으로 완전히 평야에 쌓은 읍성이라고 해요. 

 

태조 6년에 낙안 출신의 김빈길 장군이 흙으로 쌓았다고 합니다. 

김빈길 장군은 어려서부터 영특하고 힘이 장사였다고 하네요.

고려 후기 이성계 휘하에서 왜구를 격퇴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1397년 낙안에 토성(낙안읍성)을 쌓아 왜구를 막았습니다.

그는 서민풍의 후덕한 장수로 병에 걸린 병사를 정성껏 치료해주고, 

추위에 떠는 병사는 옷을 벗어 입혀주었으며 술과 음식을 장만하여

배고픈 병사가 없게 하였다는 훈훈한 이야기가 전해내려오네요. 

 

그로 인해 전투에 사력을 다하지 않는 자가 없었다고 하니

정말 자랑스러운 분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김빈길 장군 !!!

 

 

 

 

낙안읍성 성곽 위로 올라가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

성곽 위로 올라가자마자 탁! 트이는 풍경이 정말 인상적 !

 

저는 이 장면을 정말 잊지 못할거에요. 가슴이 웅장해진다. 우우웅~

 

 

 

 

주민들이 살고있는 순천민속마을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요. 

초가집이라니 정말 정말 신기해요 ! 문화관광단지로서도 의미가 깊은 곳. 

 

 

 

 

낙안읍성에서의 마지막 마무리는 그네로 ~~~ ㅋㅋㅋㅋ

아기들이 계속 타고 있어서, 눈치게임하다가. 

아가짱들이 사라졌을 때 후다닥 타고 왔답니다. 

 

어른이들도 그네타며 놀고 싶다구용 ~~~ 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