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효트래픽 코드> <펍번호> 진주여행 필수코스 수복빵집 찐빵 꿀빵 팥빙수 존맛탱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진주,사천,삼천포

진주여행 필수코스 수복빵집 찐빵 꿀빵 팥빙수 존맛탱

by 정사과 2021. 10. 1.
반응형

진주여행 필수코스로 들려야하는 '진주 수복빵집'

찐빵 꿀빵 단팥죽 팥빙수가 존맛탱인 진주 명물 찐빵 맛집

 

 

 

 

진주여행 필수코스로 들려야하는 수복빵집에서

오빠와 나의 맛있었던 기억 :)

 

 

 

 

육회비빔밥과 석쇠불고기가 유명한 백종원 3대 천황 맛집이라는

진주 블루리본 서베이 맛집 <진주 천황식당> 에서 든든히 점심을 먹고

 

후식으로 수복빵집에 찐빵 꿀빵 단팥죽 팥빙수 조지러 왔답니당 ㅎㅎ

 

 

 

 

진주 명물 찐빵이 유명하다는 수복빵집은 가격도 저렴해요 ~

옛스러운 느낌이 물씬나는 소박한 카페(?) 이자 맛집(?) 이랍니다.

 

 

 

 

꿀빵을 먹을까, 찐빵을 먹을까 고민을 하는데 ....

아쉽게도 꿀빵은 매진이 되었다고 하여 찐빵을 주문해보았답니다.

 

방문했을 때는 여름이라 팥빙수를 주문했는데

겨울에는 단팥죽도 달달구리하니 너무 맛있을듯 ~~! 

 

 

 

 

팥빙수와 찐빵 4개. 점심 먹고 와서 그런지 은근 배부름 ㅎㅎ

 

어른들도 많이 오는데, 학생들도 정말 많이 오더라구요 ~

인스타에서 봤던 유명 맛집이었는데 드디어 방문하게 되네요 ~! 

 

 

 

 

중앙시장 근처에서 오래된 맛집임에도 불구하고 

손님이 끊이지 않는 단골 손님이 많은 소문난 맛집이랍니다.

 

진주여행 필수코스로 진주 여행객들도 많이 방문하시는 곳이에요

 

 

 

 

 

먼저 팥빙수는 다소 투박한 얼음 위에 팥이 올라가 있고 

계피향이 물씬 나는 달달구리한 시럽(?)이 듬뿍 들어가 있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계피향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

수복빵집에서 먹었던 팥빙수는 팥과 계피의 조합이 매우 좋았어요. 

 

계피 싫어하는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이었답니당 :) 

  

 

 

 

그리고 무엇보다 팥빙수 위에 올라가 있는 팥이

한 알 한 알 살아있으면서도 달달구리한 팥 맛이 정말 맛있습니다.

 

베이직한 팥 맛인데. 기본에 충실한 맛이랄까?

친구들 오면 꼭 데리고 가고 싶어용 ㅋㅋㅋㅋㅋ

 

 

 

 

계피향이 나서 호불호가 갈릴것 같긴 한데 ....

계피 싫어하는 저는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ㅎㅎㅎ

 

정말 옛날 할머니가 만들어주시는 그런 추억의 맛이 나서 그런가...

추억의 80 90년생들 다 모여 ~~~~!!

 

 

 

 

찐빵에 뿌려져 있는 소스도 기가 막힙니다 ~~~~!! 

 

소스가 너무 맛있어서 계속 싹싹 긁어 먹게 되는 맛 ㅋㅋㅋㅋㅋㅋ

 

진한 팥의 맛과 향이 살아있는 달달구리한 소스인데 

찐빵이랑 어찌나 잘 어울리던지 ~ 정말 환장하면서 먹었습니다 ㅎㅎ

 

 

 

 

찐빵 먹으면서 부모님 생각이 계속 났네요 ~~ ㅎㅎ

울엄마 울아빠 그리고 시댁 어른들도 정말 좋아하실것 같은 맛 !! 

 

부산 내려갈 때 - 사들고 내려가고 싶은 맛 ㅠㅠㅠ 

우리가 자차만 있었더라면 ....한가득 구매해서 부산 내려갈텐데 아쉬웠어요. 

 

 

 

 

진주여행 필수코스로 들려야 하는 곳으로 완전 강추 >_<)

진주 수복빵집에서 맛있는 찐빵 꿀빵 드셔보셨다면 - 

근처에 있는 진주 육회비빔밥 맛집도 방문해보세요. 

 

백종원의 3대 천황 맛집이자 진주 블루리본 서베이 맛집, 

100년 전통의 역사를 가진 유명한 맛집 <진주 천황식당>

 

진주 천황식당 육회비빔밥, 석쇠불고기 백종원 3대천황 맛집

백종원 3대천황 맛집에 나온 <진주 천황식당> 육회비빔밥과 석쇠불고기가 있는 진주 블루리본서베이 맛집   목조 와가와 오래된 비품들이 옛날 느낌이 물씬나는 건물이에요. 이렇게 밖에서 먹

jeongappl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