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효트래픽 코드> <펍번호> 경주코스요리 타베르나 황리단길 스테이크, 경주 파스타 맛집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주

경주코스요리 타베르나 황리단길 스테이크, 경주 파스타 맛집

by 정사과 2021. 6. 17.
반응형

경주코스요리로 유명한 황리단길 타베르나 

황리단길 스테이크 & 경주 파스타 맛집 :)

 

 

 

 

* 경주여행코스 *

경주 파스타 맛집 - 불국사 겹벚꽃 - 경주터미널맛집 황금 연탄불고기 

황리단길 코스요리 타베르나 - 첨성대 튤립 - 경주 마약김밥 

 

이렇게 마무리했던 올해 2021년 봄 경주여행 

 

 

 

 

재작년만 해도 경주 황리단길 물가가 이렇게 비싸진 않았는데 ,,, 

지금은 황리단길 밥집, 황리단길 맛집을 찾으면 가격은 너무 비싼데 

그에 비해 퀄리티나 맛은 확연히 떨어지는 맛집들이 너무 많아졌다 ㅠ ㅠ 

 

그래서 먹었던 밥집들이 대체로 쏘쏘 ... ㅠㅠ 만족스럽지 못했다.

그래서 차라리 코스요리로 유명하다는 황리단길 스테이크 맛집을 방문해보자 싶어서 

방문하게된 경주코스요리 맛집 '타베르나' 

 

 

 

 

주소 : 경북 경주시 첨성로81번길 18

 

영업시간 : 매일 12:00 - 15:00 런치 ,14:00 런치 라스트오더 매일 15:00 - 17:00 

브레이크 매일 17:00 - 21:30 디너, 20:20 디너 라스트오더

 

매주 화요일 휴무

 

 

 

 

 

우리가 자리잡은 2층은 밖의 풍경이 이렇게 되어 있었어요. 

한옥뷰가 보이는 자리 :) 

 

오늘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경주 코스요리 타베르나의 

시그니처 코스요리 (2인 74,000원)

 

코스요리인데 2인 74,000원이라서 꽤 저렴한 편이에요 - 

가격대는 꽤 만족스러운 코스요리 ㅎㅎ 

 

 

 

 

1. 제철 해산물 세미체 (오일에 절인 새콤한 요리)와 유기농 사과식초 거품소스

 

 

 

 

가장 먼저 나온 요리는 제일 인상적이었어요 :) 

새콤달콤한 사과 식초가 올라가고 여러가지 제철 해산물 세비체가 올라간 애피타이저

 

들어있는 문어도 꼬득꼬득 식감이 참 좋구 , 

사과식초는 새콤 달콤하면서 입맛을 돋우는 역할을 해주었어요.

 

빵도 함께 있어서 든든하게 애피타이저를 시작했어요. 

 

 

 

 

맛도 좋지만, 보기에도 너무 이쁜 제철 해산물 세미체

보글보글한 사과식초에 톡! 찍어 먹으면 좋답니다. 

 

맛도 향도 너무나 좋았던 애피타이저 ~ 또 먹으러 가고 싶어요 ^^

 

 

  

 

 2.  프랑스식 브라운 버터크림, 가리비 관자, 송화버섯, 화이트 트러플 오일이 들어간 페투치네 

 

 

 

 

2번째로 나온 메뉴는 프랑스식 브라운 버터크림이 들어간 페투치네 파스타에요.

여기 완전 경주 파스타 맛집 ..!!! 인정 !!!

 

보기에도 굉장히 꾸덕~해보이죠? 꾸덕한 크림도 좋지만 

안에 들어간 재료들도 만족스러워요 (큼지막한 송화버섯에 가리비관자 최고)

 

 

 

 

화이트 트러플 오일이 들어갔기 때문에 - 고소하면서도 은은한 

트러플 향이 확! 올라오면서 음식이 더 먹음직스러워요 ^^ 

 

위에 관자도 많이 들어가있구, 관자도 씹는 재미가 쫄깃쫄깃 

버섯도 꼬득꼬득해서 너무 맛있었어요 ㅎㅎ 

 

 

 

 

페투치네라서 면발도 두껍고 (두껍지만 잘 익혀져 있어요)

개인적으로 두툼하고 두꺼운 면발을 좋아해서 만족스러웠어용 ㅎㅎ 

 

그리고 다음은 제가 제일 제일 x 1000000 기대하던 스테이크 메인요리 등장 !! 

 

 

 

 

3.  14일간 자체 숙성 블랙앵거스 살치살 치즈감자, 라따뚜이, 생트러플이 들어간 버터를 곁들인 스테이크 

 

 

  

 

겉면만 봐도 아주 잘 익었다는 느낌이 드는 블랙앵거스 살치살

살치살에 치즈감자, 라따뚜이, 버터가 곁들여져 있어서 함께 먹으면 굿 :)

 

 

 

 

블랙앵거스 살치살은 14일 자체 숙성되어 ... 

한번 먹어보면 육즙이 쭉~ 나오면서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에요.

 

 

 

 

그리고 스테이크가 나오면서 즉석에서 바로 치즈감자를 부어주시는데 ,,

치즈랑 감자가 어우러진 맛이에요 :)

 

치즈의 고소한 맛도 느껴지는데 감자도 들어있어서 그런가 

포만감도 느껴지구 ㅎㅎ 이 요리는 너무 맛있어서 그런가 

집에 와서 저도 감자랑 모짜렐라 치즈 섞어서 해먹었쟈나용 ㅎㅎㅎㅋㅋ

 

 

 

 

저는 함께 나온 가니쉬들도 참 마음에 들었어요 :)

 

생트러플이 들어간 버터도 고소하니 고기랑 정말 잘 어울리구 

라따뚜이랑 치즈감자도 같이 곁들여 먹는 맛이 최고였어요 

 

 

 

 

저도 오빠도 만족스러웠던 경주 황리단길 스테이크 맛집 :) 타베르나

둘이서 경주코스요리 74,000원이라는 가격에 이 정도 퀄리티면 

꽤 만족스럽다고 생각합니당 ㅎㅎ 

 

여기 완전 경주 스테이크 맛집, 경주 파스타 맛집 >_<)

 

 

 

 

4.  프랑스식 수제 디저트 에끌레르 

 

 

 

 

마지막으로 나온 디저트는 바로 에끌레어? 에끌레르? 입니다. 

 

속에 크림이 가득 들어있는 에끌레르는 길쭉한 모양의 슈 페스츄리에요 ^^

속에 포들포들 부드러운 크림이 한가득 들어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부들부들 포들포들한 프랑스식 수제디저트 에끌레르는 구름처럼 폭신~한 맛이었어요.

 

한입 넣자마자 사르르르르 녹아서 없어지는 그런 맛이었는데 

칼로리가 높을것 같은데, 막상 먹어보면 너무나 가볍게 느껴지는 맛 ?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는 10개도 그냥 한자리에서 먹겠다 싶더라고용 ㅋㅋㅋㅋ

기분좋게 은은한 단맛이라 너무 좋았던 프랑스식 수제디저트 에끌레어

 

 

 

 

디저트까지 완벽하게 마무리했던 경주코스요리 / 황리단길 스테이크 & 경주 파스타 맛집 '타베르나'

다음에 다른 코스요리로 재방문하고픈 곳이랍니다 :D

 

 

 

 

이번에 경주여행가서 예쁜 한복입고 인생샷 많이 건지고 왔는데용 >_<)

첨성대 튤립 + 경주 계림지랑 한복이 정말 잘 어울리더라구요

경주한복대여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도 참고해주세요 :)

 

경주한복대여 꽃길한복 입고 계림, 첨성대 튤립에서 인생샷

요새 경주 첨성대 튤립과 불국사 겹벚꽃이 그렇게나 이쁘게 피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오랜만에 봄 경주여행...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