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효트래픽 코드> <펍번호> 경주 체험할만한곳 놀거리 볼거리 가득한 세계문화엑스포 천마의궁전 미디어아트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주

경주 체험할만한곳 놀거리 볼거리 가득한 세계문화엑스포 천마의궁전 미디어아트

by 정사과 2020. 11. 8.
반응형

경주볼거리 , 경주놀거리,
경주즐길거리 가득한 경주 체험할만한곳 


경주엑스포공원 천마의궁전에서
'타임리스 미디어아트' 전시관 강추! 

 

 

 

타임리스 미디어아트 미리보기 :) 

 

 

 


 

 

 

 

 

  

  

세계문화엑스포, 경주엑스포공원의 상징적인 공간 - 이곳은 바로 경주타워입니다. 

 

신라 선덕여왕 시기의 황룡사 9층 목탑을 형상화해서 만든 경주타워는 무려 높이가 82m !!! 

 

 

 

 

 

 

 

  

거대한 크기와 높이를 자랑하는 경주타워와 함께 인증샷을 찍어야만 비로소 내가

'세계문화엑스포 / 경주엑스포 공원에 왔구나~'하는 생각이 드실거에요. 

 

사람들이 인증샷 찍으러 몰려오는 핫플이기도 하기 때문에 멋진 인생샷을 건져보세요 ~ :) 

  

 

 

 

 

 

  

 

참고로 경주타워 바로 옆에는 <계림지>가 위치하고 있어요. 

계림지 근처에는 장미공원도 있어서 사진찍기 정말 좋은 스팟이랍니다 >_<!!

 

여름에는 예쁘게 핀 장미들과 한 컷을, 가을에는 이렇게 분위기 있는 갈대와 단풍이 피어나는 계림지랍니다. 

   

 

 

 

 

 

 

 

계림지에 피어난 단풍들과 함께 비누방울샷!!! 

경주 황리단길 근처에서 구매한 단돈 2천원 오리 비누방울은 여행 내내 우리와 함께했답니다.

이렇게 움짤로 GIF만들기도 좋고, 불면서 놀기도 좋고 ㅎㅎ 여행시 비누방울 완전 강추해요!!

 

 

 

 

 

 

 

 

경주놀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경주엑스포공원은 미술관, 정원, 공연장, 홍보관, 영상관 등 다양한 건물이 있답니다. 

 

그렇기에 경주볼거리뿐만 아니라 공예체험도 진행하고 있어요 :) 

지나가다가 금관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길래 찰칵! 아이와 함께 체험하기 좋겠쥬??

경주 체험할만한곳 여행지로도 추천!!  

 

 

그리고 제가 경주엑스포공원에서 가장 가장 좋았던 곳을 소개해드릴게요!

 

찬란한 빛의 신라

천마의 궁전 _ 타임리스 미디어아트


  

 

 

 

 

 

 

  

경주와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을 모티브로 미디어아트로 구현한 전시연출 공간이에요. 

경주의 위상을 알리고 보존의 가치를 함께 공간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전시구성은 총 10곳으로 되어 있어서 정말 정말 경주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전시관이랍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가장 먼저 시작되는 LED미디어아트 입니다.

첨성대의 형태를 상징화해서 만든 미디어아트라고 하네요 (우왕굿)

여기서 인스타 갬성샷을 찍을 수 있으니 꼭꼭 예쁜 사진을 건져보세요 ~ @>_<@

 

  

 

 

 

 

 

 

신라의 문화유산인 천마총금관을 영상으로 구현한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관람객의 움직임으로 완성되는 황금빛 공간이에요. 

찬란하게 빛나는 사슴뿔 장식과 반짝 반짝 빛나는 금색 펄을 볼 수 있어요 ~ :) 

  

 

 

 

 

 

 

 

우리가 손과 발을 움직일 때마다 금가루가 같이 따라 움직이는 곳이었어요 ㅋㅋㅋ 

 

 

 

 

 

 

  

 

단점이라고 하면 반응속도가 좀 느리다는 점??

우리가 움직이고 조금 기다려야 금가루가 반짝반짝 따라 움직인답니다. 

 

아이들이 직접 만져보고, 움직이고, 체험할만한곳이에요 ~~ 

 

 

 

 

 

 

 

과학적 건축기법과 섬세한 고각으로 신라 예술혼의 절정을 보여주는 석굴암의 시작과 완성을 복합미디어아트로 보여주는 이곳 ~

 

 

 

 

 

 

 

여기는 처음 시작부터 봐야 감상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해서 , 다 보고나서 처음 시작하는 부분부터 다시 보기도 했답니다 :) 

 

 

 

 

 

 

 

반사와 입체적 착시를 활용해 신라 미술의 조형미를 패턴으로 표현했다는 이 곳 !!

여기도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너무 예쁘고 좋았어요 ~~ 

 

 

 

 

 

 

 

석굴암의 조각과 건축내부가 거울로 연출된 공간 속에서 맵핑 영상으로 보여주는데 

신라시대 특유의 단청같은 무늬 패턴과, 색감, 디자인이 너무너무 이쁘더라구요 ~~!! 

정말 정말 예뻤던 천마의궁전 여행지

 

 

 

 

너무 예뻐서 여러분들과 공유하고 싶어서 동영상으로도 찍어 왔어요. 

경주엑스포에 갈 여유가 되시지 않는 분들은 꼭 동영상을 봐주세요 ~~ >_<!!! 

  

 

 

 

 

 

 

 

마지막에 나온 부처님의 얼굴이 너무 웃겼어욬ㅋㅋㅋㅋㅋㅋㅋ 빵터짐

뚠뚠한 부처님의 얼굴도 볼 수 있는 경주볼거리 여행지! 

  

 

 

 

 

 

 

  

경주가 출발점이었던 실크로드 상의 사막과 오아시스를 따라 천장 조형물과 웨이브 조명이 어우러지는 곳

별빛과 달빛이 쏟아지는듯한 아름다운 느낌을 주는 곳이었어요 ~~ 

 

 

 

 

 

 

 

 

밤하늘의 별을 가득 품은 협곡과 같은 공간이에요.

동궁과 월지의 연못을 상징적 공간으로 구현했다는 조명 미디어 아트입니다. 

 

 

 

 

 

 

  

  

신라의 화랑들이 왔다간 흔적이 새겨진 <임신서기석>의 내용을 모티브로 한 미디어아트

산과 계곡 풍경 속에서 등장하는 화랑들의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그 시대 화랑과 신라인의 도전정신이 깃들어 있는 곳입니다. 

 

 

 

 

 

 

 

 

영상 속에서 신라의 화랑들이 얍! 얍! ㅋㅋ

  

 

 

 

 

 

 

 

꽃이 내가 되고 내가 꽃이 되는 '꽃의 방' 

천마의 궁전에 있는 타임리스 미디어아트의 가장 인기 있는 방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죠!!

 

 

 

 

 

 

 

 

경주의 역사와 신라의 영광을 기록한 <삼국사기> <삼국유사>의 활자를 볼 수 있는 곳이에요 ~

가만히 있으면 이렇게 활자만 볼 수 있는 곳이지만 .....

 

 

 

 

 

 

  

움직이는 발길, 손길에 따라 꽃들이 피어나는 공간이랍니다. 그래서 이름의 꽃의방~! 

아이들이 직접 움직이고 돌아다니면서, 경주 체험할만한곳으로 딱이에요. 

신라의 문화와 역사를 연꽃+활자로 표현했다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 공간이에요. 

 

 

 

 

 

 

 

 

혹시 여러분들은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관객이 영상에 참가하는 예술을 바로 '인터랙티브 아트' 라고 합니다.

관객이 멀리서 작품을 바라보는 것에 머물지 않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쌍방향 개념의 미술이에요. 

 

 

 

 

 

 

 

 

손을 대는 공간마다, 이렇게 밟는 공간마다 예쁜 꽃들이 무수히 피어나는 꽃의방이 정말 마음에 쏙 들었답니다 :D 

최고로 이쁜 인샹샷을 찍을 수 있는 이곳에서는 사진 찍기 직전, 최대한 많이 움직이면서 꽃을 많이 만들어 놓으면 더더욱 예쁜 사진을 건질 수 있답니다 :) 

 

 

이렇게 천마의궁전에서 다양한 타임리스 미디어아트를 살펴보았는데요 - 

세계문화엑스포는 이 외에도 정말 정말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하답니다 !! 

경주 체험할만한곳 찾으신다면 추천드려요 ~ :) 

 

경주엑스포공원에서 가장 좋았던 엑스포공원 경주여행지 TOP5을 뽑아봤어요. 

 

엑스포공원 경주여행지 TOP 5 , 여기는 꼭 가보세요!!

경주놀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엑스포공원 경주여행지 TOP5

경주놀거리 , 경주볼거리, 경주즐길거리 가득한경주여행지 '엑스포공원 TOP5 ' ​사계절 내내...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