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효트래픽 코드> <펍번호> 소양강댐 춘천날씨 흐린날에도 가볼만한 여행지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강원도

소양강댐 춘천날씨 흐린날에도 가볼만한 여행지

by 정사과 2020. 11. 11.
반응형

 

 

 

 

춘천날씨 흐린날에도 방문하기 좋은, 

가볼만한 춘천의 여행지 '소양강댐' 

 

 

   

 

 

 

 

 

 

원래는 구봉산 카페거리를 가려던 일정이었지만, 택시 기사님께서 추천해주신 여행지라서 바로 다목적댐인 소양강댐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굉장히 만족스러웠어요 ~ ㅎㅎ 역시 현지인과 택시 기사 추천 여행지는 옳은 것 같습니다 :D

 

춘천에서 방문했던 여행지 중 가장 만족스러웠던 곳!!

 

 

 

 

 

 

 

춘천 흐린날씨에 방문했던 소양강댐은 저 멀리 산과 바다와 그리고 흐린 구름이 잔뜩 끼어있습니다.

 흐린날씨라서 그런지 더 분위기 있는듯한 느낌? 보슬보슬 보슬비가 내려도 운치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춘천 흐린날씨에도 추천하는 여행지입니다!!

 

 

 

 

 

자차가 없는 우리는 택시를 타고 올라왔는데요, 기사님이 센스 있게 정상에 내려주셔서 정상에서 조금씩 자연 경관을 보면서 내려왔답니다. 

꼭대기 쪽에 주차장도 잘 완비되어 있어서 차를 가져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흐린날씨에도 분위기 있게 필터를 이리저리 바꾸어서 찍어봅니다 :) 

옛날 필름카메라 사진동아리를 했었는데, 흑백 필름 인화한 듯한 느낌이 나는 필터도 있어서 사용해보았어요 ㅎㅎ

 

 

 

 

춘천 흐린날씨라 잔뜩 낀 먹구름도 찍어봅니다. 한 눈에 탁 트이는 구름과 하늘 풍경이 멋있습니다. 


하늘과 풍경을 구경하며 조금씩 내려오니.. 드디어 저 멀리 소양강댐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강원도 춘천시 동면 월곡리와 신북읍 천전리 사이의 북한강 지류인 소양강의 댐

댐의 높이는 123m, 제방 길이는 530m, 총저수량은 29억 톤으로 진흙과 돌로써 만들어진 사력 다목적 댐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사력식댐인 춘천관광지 소양강댐은 저수량이 29억 톤인 인공 호수 소양호가 함께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목적 댐 그리고 호수 전체를 한 바퀴 도는 유람선과 청평사로 가는 유람선이 운행되고 있다는데,

현재 코로나로 인해 운행 여부는 한번 확인해보심이 좋겠습니다.

 

 

 

 



소양강댐 주변의 경관이 굉장히 탁 트여있어서 마음이 뻥 뚫린 것 같으면서도 아름다웠습니다. 

이렇게 멋진 뷰라면 춘천관광지 및 휴양지로도 유명한 곳일것 같네요 :) 심지어 입장료도 없어!! 

 

 

 

춘천 소양강 댐 위에서 바라보는 자연 풍경입니다.

 댐 위를 건널 수도 있고 입장료도 없어서 더더욱 좋았어요. 

 

 

 

 

 

이렇게 소양강 댐 위에 다리가 잘 만들어져 있어 오며가며 자연을 느끼며 걸어봅니다. 

끝까지 가면 정자도 나온다고 하네요. 

 

 

 

 

 

S자로 유유히 흐르는 강과 피어오르는 물안개, 모두 흐린날에만 만날 수 있는 자연 풍경이지요. 

 

 

 

 

다리 위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매우 넓고 광활하기에, 파노라마로 찍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좋은 카메라 렌즈 하나 구비해서 끝장나게 찍어보고 싶네요!! 

 

 

 

 

몽실몽실 피어오르는 물안개..

 

보는 내 마음도 몽글몽글 ~

 

 

 

 

아쉽게도 소양강 다리는 5시 문을 닫는지라.. 조금 딛어보는 정도로 끝나버렸네요. 

다음번에는 꼭 이른 시간에 와서 다리도 건너고, 다리 건너 저 멀리 정자까지도 왕복해서 다녀와보려구요 ^^ 

여기는 정말 좋았던 춘천여행지라 재방문 의사가 있습니다~ 

 

 

 

 

근처에 k-water 물 문화관 건물도 발견할 수 있었어요. 

물의 소중함을 알리는 문화관이라 환경에 관심이 많은 저는 꼭 방문해보고 싶더라고요.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휴장이라는거 ㅠ 

코로나로 실내 공간이 다 휴장하고 있어서 ..여행하면서도 이 점은 정말 아쉬운 것 같습니다.

 

 

 

 

 
다음 여행지는 춘천실내가볼만한곳으로 추천!

구봉산 카페거리의 산토리니카페 입니다.

구봉산카페거리에서 꽤 유명한 랜드마크이지요.

 

 

춘천실내가볼만한곳 구봉산 카페거리 산토리니 카페

춘천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구봉산 전망대 카페 구봉산 카페거리 / 춘천 산토리니카페 주소 : 강원 춘천시 동면 순환대로 1154-97 영업시간 : 매일 10:00 - 23:001층카페 매일 11:30 - 22:00Order Start 11:30,

jeongapple.tistory.com



파란 흰색 구조물이 인상 깊은, 춘천 구봉산카페거리에서 유명한 랜드마크이자 잠시 쉬어가기 좋은 카페 공간입니다. 

많이들 보러오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