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2 패치노트
해당 패치노트는 베타 테스트 → 금일 오픈 베타 기준으로 작성됩니다.
-- 오전에 걸쳐서 쭉 작성했는데 컴퓨터가 강제종료되어 다시 작성해 조금 늦었습니다. 죄송합니다.
- 장비 아이템 스왑이 더 이상 불가능합니다.
→ 장비 아이템의 스텟을 이용해 요구 스텟보다 더 높은 장비 아이템을 낄 수 있는 현상이 있었지만 예전에 미리 공지한대로 더 이상 가능하지 않습니다.
- 오르비스 구름공원 구간, 메이플 아일랜드, 빅토리아 아일랜드 대륙을 제외한 모든 대륙은 비활성화 됩니다.
→ 맵의 경우엔 유저분들의 레벨에 따라 차차 오픈할 예정입니다.
- 몬스터 마법공격이 활성화됩니다.
→ 마법공격의 종류는 범위 공격, 명중 공격, 투사체 공격이 있으며 디버프, 버프 몹은 아직 미구현입니다.
→ 과거 루팡, 아이스 드레이크, 타우로마시스 등 마법공격을 했던 몬스터들에게만 적용되어습니다.
- 주사위 시스템이 적용됐습니다.
→ 주사위 시스템의 경우 과거의 많은 기억에 남는 시스템이였지만 원하는 스텟이 나오기 힘들어 지루하실 것이라 생각하여 확률을 골고루 분배하여 만들었습니다.
→ 또한 베타 테스트 기준으로 캐릭터 생성 시 추가스텟을 지급하지 않아 2차전직때 추가 스텟을 지급했지만, 주사위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서 자연스럽게 지금하기 위해 적용했습니다.
- 몬스터 넉백이 적용 됐습니다.
→ 몬스터 넉백의 경우 베타 테스트때 원작과 거의 비슷하게 구현했지만 서버환경이 지나치게 나빠져서 뺐었고, 서버에 크게 영향이 없도록 최소화하여 간단하게 만들어 적용했습니다.
→ 히트와 넉백의 딜레이가 살짝 있고 가끔 몬스터 이미지가 뒤집어지는 현상이 있지만 짧은 시간안에 만들어 낸 것이라 점차 개선해보겠습니다.
- 스킬 포인트 투자 시 선행 스킬이 적용됩니다.
→ 찍지 못하는 스킬의 경우 UI버튼 비활성화 기능은 추후 적용시키겠습니다.
- 최대 아이템 갯수 제한이 적용됩니다.
→ 아이템 칸의 갯수는 기본값은 100입니다. 아이템 갯수 제한의 경우 최대 500이며 추후 BM이나 이벤트 등으로 확장 가능하게끔 출시 예정입니다.
-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퀘스트의 경우 현재 메이플 아일랜드의 '바리의 테스트'퀘스트가 끝입니다.
→ 퀘스트를 많이 내지 않은 이유는 아직 대화 스크립트가 불안정하다고 판단하였고, 퀘스트 데이터의 경우 오타가 하나라도 날 경우 쉽게 에러가 그 이후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할 수 있어 테스트를 확실하게 할 수 있었던 메이플 아일랜드 구간만 먼저 제작했습니다.
→ 남은 대륙의 퀘스트는 퀘스트의 양이 너무 많아서 과거의 주요 퀘스트(허름한 망토, 가운 등)만 구현할 예정이고, 순서는 빅토리아 아일랜드 → 오르비스 → 이후 오픈할 맵 순서입니다.
- 피격 범위 및 피격 넉백 판정 개선했습니다.
→ 8월 10일 테스트 플레이 당시 피격 판정과 넉백 개선 피드백에 따라 개선했습니다.
- 과거 피격 데미지 스킨을 적용했습니다.
→ 과거 보라색 피격 데미지 스킨이 메이플스토리 월드에서 제공해주지 않아 자체적으로 제작하여 적용했습니다. 베타 테스트간 피격 데미지로 활용했던 파란색 기본 데미지 스킨은 자가회복할 시 뜨도록 재설정했습니다.
주요 내용은 위와 같고 다른 자잘한 내용들은 공지에 다 적어놓은 적이 있으니 찾아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로 이후 패치 일정은 한번 더 정리해서 재공지드리겠습니다.
- 메이플 아르테일 공지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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