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효트래픽 코드> <펍번호> 사천 백천사 맛집 선은가 두부정식 + 갤러리 카페 라안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진주,사천,삼천포

사천 백천사 맛집 선은가 두부정식 + 갤러리 카페 라안

by 정사과 2021. 5. 23.
반응형

사천 백천사 맛집 : 선은가 두부정식 먹고

갤러기 카페 '라안'도 방문해보았어요

with 시부모님, 그리고 사랑하는 우리 오빠

 

 

 

 

 

선은가 방문하기전, 선은가 앞에서 활짝 피어있는 들꽃들 - 

보라빛 색상이 넘 이쁘고 아기자기해서 찍어보았어요 ^^ 

 

여기는 시부모님이 맛있어서 이번달만 3번째 방문이라는 

두부만드는집 사천 백천사 근처 맛집 <선은가> 입니다. 

 

 

 

 

사천 백천사 근처에는 또 방문하고픈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두부 만드는집 '선은가' 저도 먹어보고는 다음에 또 오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던 맛집이라 소개하려고 포스팅을 합니다. 

 

 

 

 

 사천 백천사 맛집 :: 선은가 두부정식

주소 : 경남 사천시 백천길 114-1 (경남 사천시 백천동 388-33)

 

 

 

 

 

 

 

 

메뉴는 선은가 정식 (15,000원)

가마솥밥 해물순두부 전골 (15,000원)

 

둘다 2인 이상시 주문이 가능해요 :) 

우리는 모두 선은가 정식으로 주문을 했답니다.

 

콩죽, 도토리묵, 생두부, 수육, 녹두전, 나물과 반찬, 된장찌개, 청국장, 후식 등이 나오는 선은가 대표메뉴에요 :)

 

 

 

 

가장 먼저 생두부랑 콩죽, 그리고 김치가 나왔습니다. 

 

콩죽은 개인적으로 고소~하니 참 맛났구요 ^^

생두부는.... 그럭저럭 그냥 별로였어요 ㅋㅋㅋㅋㅋㅋ 

 

근데 함께 나온 김치가 너무 맛있어서 !!! 두부에 김치 싸먹기 딱이었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나온 도토리묵 무침 ~~ 

 

 

 

 

도토리묵이 도토리 함량이 많은 씁쓸한 맛이 나서 만족스러웠어요. 

 

양념도 매콤달콤하니 잘 어울렸구요 ^^ㅎㅎ

 

 

 

 

그리고 수육!! 수육에 두부, 그리고 볶음김치가 곁들여 나왔는데요 =)

 

 

 

 

새우젓에 콕! 찍어서 먹어도 좋고, 고소한 볶음김치에 싸먹어도 좋고 ~ 

 

고기는 언제 먹어도 사랑이죠 >_<!!

 

4인 기준으로 주문한건데... 고기 양이 좀 아쉬웠달까? 

하지만 고기가 메인 메뉴가 아니니깐 패스!!

  

 

 

 

콩국도 한가득 나온답니다 ~ 안에 몽글몽글한 두부가 많은데 

저는 이 콩국이 참 맛있더라고요 ~~?? 

 

안에 부드럽고 포들포들한 두부도 참 고소하니 맛있었어요. 

두부가 단백질 함량도 많고 다이어트 식품인데 이렇게 맛있기까지 하다니. 

 

건강을 생각하도 , 맛을 생각하도, 모두 마음에 들었어요 :) 

 

 

 

 

바삭바삭해보이는 비주얼의 녹두전!!!!

 

녹두전은 어른 아이 모두 다 좋아하는 고소한 반찬이죠 ~~ :)

요새 녹두전하는집 찾기도 어려운데, 오랜만에 먹으니 참 맛있더라고요!!

 

시어머님이 왜 추천했는지 알것만 같은 사천 백천사 맛집, 선은가 ^^

 

 

 

 

반찬 종류도 다양하게 많이 나옵니다 ~ 전체샷을 찍어보았어요. 

 

생선도 한종류 나오구요, 여러가지 나물 반찬 위주로 많이 나와요 

 

 

 

 

고소고소한 콩비지 ^^

그냥 먹어도 좋고, 밥에 살짝 비벼서 먹어도 좋아용 

 

 

 

 

 

특이했던 점은, 찌개가 2종류가 나온다는거 ~~~???

 

아래는 청국장이구요 - 위쪽은 그냥 된장찌개가 나오는데요. 

 

어무니 아부지 픽은 청국장! 저의 픽은 된장찌개 ㅋㅋ

2가지 종류의 찌개를 모두 맛볼 수 있어서 만족스러운 사천 백천사 맛집이에요. 

 

 

   

 

센스있게 보리밥도 나옵니다 =) 

 

보리밥에 여러가지 나물 넣고 슥슥 - 비벼서 된장찌개 한숟갈, 청국장 한숟갈씩 넣구요 ~ 

고추장도 따로 구비되어 있어서, 고추장 한숟갈 딱! 넣고 비벼먹으면 천국의 맛 ㅋㅋㅋㅋㅋㅋㅋ

 

선은가, 여기 고추장이 또 그렇게나 맛있더라고요 ~~~?? 

 

 

 

 

후식으로 식혜도 준비되어 있어요 :) 식혜는 셀프 !! 

 

 

 

 

식혜 옆에는 이렇게 콩비지를 나눠주는 칸이 또 있답니다. 

어무니 콩비지 2덩이, 저도 2덩이 얻어가지고 왔어요. 

 

요걸로 집에서 보글보글 비지찌개 끓여먹으면 정말 좋을듯 ㅎㅎ

 

 

 

 

사천 백천사 맛집 선은가에서 배부르게 정식을 먹고 나온 후에 ~ 

차로 조금만 더 달리니 나오는 <갤러리 카페 라안> 

 

여기 뷰가 정말 맛집이더라고요 !!! 인스타에서도 사천 핫플이던데 !!!

핫플인만큼 젊은 커플들이 정말 많이 오더라고요 ~~ 

 

저렇게 탁! 트인 자리에 테이블이 비치되어 있어서 거기 많이들 앉아있고요, 

코로나 시국에 내부가 아니라 외부에 앉아있을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

 

 

 

 

사천 갤러리 카페 라안은 조금만 더 더워지면 앉아있기 힘들듯 하니....

카페 라안 가보고 싶으신 분들은 6월 안으로 다녀오시길 추천드립니당 :)

 

요새 너무 빨리 더워지더라고요.... 지구온난화가 걱정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