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영금정 동명항 속초등대전망대 속초1박2일
속초 영금정과 동명항, 그리고 속초등대전망대
속초1박2일로 다녀오기좋은 속초여행지
속초 게스트하우스 '스토리하우스'에서 짐을 풀고 바로 방문한 속초여행지 :)
속초1박2일로 가볼만한 여행지로 좋은
'동명항과 속초등대와 영금정' 입니다.
그리고 속초1박2일로 머무르면서 숙소는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했는데 굉장히 만족스러웠어요!!!
속초 저렴한 게스트하우스 찾으신다면
속초숙소 '스토리하우스' 추천합니둥♡♡
https://jeongapple.tistory.com/m/22
가는길에 속초 동명항이라는 표지판이 보였어요.
동명항이란? 강원도 속초시 동북쪽에 위치한 항구입니다.
동명항이라는 이름은 동해에서 해가 밝아오는 항구라는 뜻이라네요.
동쪽에서 해가 밝아오는 항구라는 이름처럼, 매년 1월 1일이 되면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온다고 합니다 ^^
영금정과 속초등대로 가는 길에는 다양한 맛집 특히 횟집들이 정말 많습니다!!
지나가면 호객행위를 막 하시곤 해요. 대게를 먹고 싶었지만.. 대게철도 아니고 너무 비쌀것 같아서 포기했습니둥 ㅠ_ㅠ
나도 돈 많이 벌어서 대게 원없이 먹어보고파~~!
속초등대와 영금정 표지판이 가는 길에 잘 표시되어 있어서 찾아가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무사히 영금정에 도착!
영금정 해돋이 정자와 동명해교는 속초에서의 일출 명소입니다. 동명해교는 정자를 연결하는 다리입니다. 건너면 정자에 도착할 수 있지요.
해돋이 정자는 매년 1월 1일마다 관광객들로 가득차서 발도 디딜 틈 없이 북적인다고 하네요.
동해의 일출과 함께 주변의 아름다운 전경을 구경하려 오기 때문이지요.
저 멀리 보이는 동해바다.. 한 눈에 들여다볼 수 있어서 광활하고도 자연의 멋짐을 느낄 수 있지요.
영금정은 속초항 입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연 풍경도 좋고 무엇보다 시내와 가깝게 위치하고 있어 여러 사람들이 자주 찾는 관광지입니다.
영금정의 뜻은 무엇일까요? 바로 돌로된 산, 돌산이라고 하네요.
돌산이 영금정이라고 불리는 이유가 있습니다. 옛날에는 이 바위에 부딪쳐서 나는 파도소리가 마치 거문고 소리처럼 아름답고 오묘했기 때문이라네요.
하지만, 일제 강점기에 속초항이 개발에 들어가면서... 돌산을 깨서 축항을 조성하였기에 예전처럼 아름다운 거문고 소리는 더이상 들을 수가 없다고 합니다 ㅠㅠ
파도가 바위에서 부딪혀 산산조각이 나고.. 흩어지고.. 다시 파도가 몰려오고.. 하는 모습을 멍하니 지켜봅니다.
파도와 파도가 서로 휘감아 올리는 모습을 보며 자연의 신기함도 느껴봅니다.
멋진 구름과 바다와 바위
속초1박2일 여행지로 추천하는 영금정!
철썩... 철썩... 쏴아아아...
그동안 국내여행을 다녔지만 속초 영금정에서 듣는 파도소리가 가장 크다고 느껴졌습니다.
귓속 가득히 울려퍼지는 시원한 파도소리와 드넓은 하늘과 바다의 풍경을 가득히 담아봅니다.
해변 가까운 곳에 해돋이 정자가 보입니다.
이곳에서 주변 풍경과 파도소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정자에서 맞이하는 일출은 마치 바다 위에 떠올라서 해와 마주하는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영금정에서 벗어나서 이제 속초등대로 향합니다. 가는길에 강릉초당 순두부아이스크림도 하나 사먹습니다 :)
강릉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초당 순두부아이스크림!! 쵝오!!
강릉가면 꼭 한번 먹어보세요 ㅎㅎ
▼ 제스트코 강릉초당 순두부아이스크림 리뷰 ▼
영금정에서 한참 파도소리를 듣고, 그 다음 속초여행지로 넘어갑니다.
영금정과 도보 10~15분 이내에 가까이 위치하고 있는 속초등대전망대로 고고!!
속초등대전망대는 영금정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속초등대로 향하는 다리입니다.
높게만 느껴졌지만 또 올라가다보면 생각보다 높지도 않아서 금방 올라갈 수 있습니다.
속초등대로 향하는 다리를 올라가는 길에도, 초당 순두부 아이스크림을 뇸뇸^^
계단만 걸어올라가기 심심했을텐데 -
순두부 아이스크림은 신의 한수!!ㅋㅋ
올라가는 길에, 잠시 쉬면서 속초 마을을 바라봅니다. 어촌 느낌이 가득 나는 속초....
구름이 다 했네요 ^^
날씨가 좋아서 아무렇게나 찍어도 다 멋집니다
멋진 구름의 풍경은 한 컷 더 ~! 이번 강원도 여행에서 처음으로 우산이 아닌 양산이 필요했던 날이었습니다.
역시 강릉날씨가 쨍하니 사진이 더 이쁘게 잘 나오네요.
계단을 오르고 오르고 오르면.. 속초등대 정상에 도착해서 마을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벤치도 놓여져 있어서 벤치에 앉아 속초의 풍경을 감상하고 있었는데요 ~
오빠의 깜짝 선물 ^^
강릉 중앙시장에서 같이 구경했던 귀걸이~
그냥 이쁘다~ 하고 넘겼었는데 몰래 사서 선물로 주네요 >_<!!
귀걸이 덕분에 이번 속초여행이 더 특별하게 남는것 같습니다.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