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효트래픽 코드> <펍번호> [한국인터넷.광.고.재단] SNS 게시물에 대한 사실확인 및 시정 요청, 이거 진짜야?
본문 바로가기
리뷰 story :)

[한국인터넷.광.고.재단] SNS 게시물에 대한 사실확인 및 시정 요청, 이거 진짜야?

by 정사과 2023. 12. 21.
반응형

[한국인터넷.광.고.재단] 으로부터 메일 받으신 분 계신가요?

메일 제목은 SNS 게시물에 대한 사실확인 및 시정 요청의 건

이거 진짜야 ???

 

 

 

 

평화롭던 어느날, [한국인터넷.광.고.재단] 으로부터 메일을 한 통 받게 되었습니다.

 

SNS게시물에 대한 사실확인 및 시정 요청의 건 ?

SNS ? 어디지? 블로그? 인스타? 

그리고 뭘 확인하고 시정 요청을 한다는 건지...

 

보낸 사람이 정책연구팀모니터링메일2 라는데 ...

웬 스팸 메일 같은 게 ;;; 뭐지 ;;; 하면서 열어 봤는데 ...

 

 

 

내 SNS에서 광고성 게시물이 발견되었다는데 그게 뭔가 문제가 생겼나봐요

 

어떤 문제인고 하니, 

1) 경제적 이해관계를 미표시 했거나

2) 경제적 이해관계 표현방식이 부적절한 게시물이거나

3) 경제적 이해관계 표시 내용이 불명확하거나

 

 

그리고 메일이 너무 스팸 메일처럼 오는 거 아닌가요 ㅠ

[한국인터넷.광.고.재단]  이라고 적혀 있어서 스팸 메일인줄...

찾아보니 스팸은 아닌 것 같더라고요 ...

 

 

아무튼 어떤 문제 때문에 그러는지 문서를 열어봅니다.

 

 

 

 

강남맛집 체험단에서 진행한 건이 문제가 되었네요

요지는 강남맛집 체험단의 배너 크기가 본문보다 더 작아서 

잘 보이지 않는 것이 문제가 되는 것 같군요.

 

 

 

 

그런데 강남맛집 체험단에서 체험하신 여러분들도 알다시피요, 

여기서 체험 후 포스팅을 하고 그 포스팅에 대한 링크를 넣을때,

무조건 강남맛집에서 주는 배너를 넣.어.야.만 등록이 되잖아요 ...

 

그래서 강남맛집 측으로도 문의를 넣었습니다.

한국인터넷광고재단으로부터 메일을 받은게 저 뿐만은 아닐테니깐요 !!

 

혹시 배너 크기 좀 키워주실 수 있나요 !!! 하고요

 

그리고 강남맛집체험단으로부터 돌아온 회신은 ...

시정명령을 받은 게시물에 대해서 본문 글자 크기를 줄여서 수정하라고 ... ㅠ

 

타 플랫폼에 비해 작거나 흐릿하게 제작된 것이 아니라고도 하셨고

배너 문제라기보다는 체험한 캠페인의 업체 측 경쟁업체에서 민원이 있었던 걸로도 판단이 된다고 ... 에휴

새 배너를 고려해보신다고는 하나, 아직까지는 새로 제작할 계획은 없어보이네요 ㅜㅜ

 

 

그래서 걍 제가 크게 배너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 왕왕 크게요

앞으로 기존 작은 배너로 등록 후 -> 큰 배너로 일일이 수정하려구요

 

글씨 크기를 줄여도 되긴 하지만, 지금 글씨 크기가 딱 !

가독성이 좋다고 판단되어서 ... 크기를 줄이려니 아쉽더라구요 ㅠㅠ

 

그리고 요청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광고재단으로 답변서를 회신했습니다.

 

(저 링크 말고도 더 수정했어요)

 

메일에는 아이디 적고, 접수 번호 적고(접수번호는 메일에 나와있습니다)

경제적 이해관계가 있음에 체크하시고

시정 여부에서도 시정완료로 해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향후 조치 -> 위반행위 재발방지 약속까지 완료하면 끝 !

 

아무튼 시정 조치만 하면 끝나는 일이니

한국인터넷광고재단으로부터 이런 메일 받으신 분들

너무 겁 먹지 마시고, 차근 차근 수정해서 답변서를 제출하시면 됩답니다.

 

그럼 이만 뿅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