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효트래픽 코드> <펍번호> 속초놀거리/속초볼거리 영랑호와 속초 보광미니골프장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속초놀거리/속초볼거리 영랑호와 속초 보광미니골프장

by 정사과 2020. 11. 18.
반응형

 

속초 영랑호와 보광사 바로 옆에 있는 속초 보광미니골프장

영랑호와 보광사, 그리고 보광미니골프장이 모두 붙어있어서 동시에 보기 좋아요! 

속초놀거리 / 속초볼거리로 추천 :)

 

 

영랑호 주소 : 강원 속초시 장사동

 

 

 

 

 

 

 

속초여행 2일차 - 내일로 5일차 - 

오늘은 속초1박2일 여행중 2일차입니다 :) 

 

속초는 정말 볼거리가 가득한 곳이네요!! 어제는 영금정과 속초등대에서 동해바다를 바라보고 , 속초청년몰 갯배st와 아바이순대타운에서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등을 먹었구요 ~ 

 

오늘은 속초볼거리 중에서 속초 8경 중에서 영랑호라는 호수가 있길래 구경을 왔답니다 :D 

 

 

 

 

 

속초 영랑호는 강원 속초시 북쪽 영랑동·장사동·금호동·동명동 일대에 있는 석호입니다. 

'영랑호'라는 이름은 <삼국유사>의 기록을 근거로 신라의 화랑 영랑이 이곳을 발견했다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영랑호는 신라시대부터 있었던 .. 굉장히 긴 역사를 가진 호수가 되겠네요. 

 

맑고 잔잔한 호수가 보기만해도 마음 속 가득 힐링이 되는 것 같습니다

 

 

 

 

 

 

삼국유사에 기록이 있을뿐만 아니라 한국사 공부하면서 배웠던 조선시대의 실학자 이중환의 <택리지>에서도 영랑호가 나온다고 합니다. 

 

마치 구슬을 감춰둔 것 같은 곳이라는 표현으로 영랑호의 신비로움을 나타내었다고 하네요 ^^

 

정말 그 표현이 딱! 맞는것 같습니다. 맑고 투명한 구슬을 보는듯한 아름다움이 가득한 호수, 속초볼거리 영랑호

 

 

 

 

 

 

호수에는 오리와 백조(?)도 볼 수 있었습니다. 눈으로는 확인이 가능했는데 멀어서 카메라로는 잘 찍히지 않았네요. 

오리가 유유히 호수 위를 떠다니는 모습을 구경할 수 있어서 신기했어요 :) 

 

그 외에도 민물고기인 잉어, 붕어, 가물치와 전어, 광어 등 다양한 바닷물고기까지 서식하여 낚시터로도 유명하다고 하네요!

 

 

 

 

 

동해와 연결된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관광지인 영랑호... 하지만 최근들어 물이 오염이 되었다고 합니다.

 

근처 기슭이 파헤쳐지면서 콘도, 아파트, 골프장으로 변하고 호수의 오염과 부영양화가 갈수록 심해졌다고 해서 마음이 아팠습니다 ㅠ_ㅠ

 

그 때문에 몇 년째 낚시금지구역으로 변했다고 하네요. 지금 현재는 뱃놀이도 볼 수 없다고 합니다. 

 

속초 영랑호 근처 가볼만한곳 : 보광사, 보광미니골프장

 

 

 

 

 

 

영랑호 주변에는 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절이 있습니다. 바로 보광사(普光寺) 

그리고 보광사 바로 근처에 오늘 우리가 방문하기로 한, 속초놀거리가 있지요! 

 

바로 속초의 보광미니골프장 >_<!!! 

 

 

 

속초놀거리 보광미니골프장

주소 : 강원 속초시 영랑호반길 69-4

 

위치 : 속초 영랑호 보광사 앞에 위치.

 
속초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자동차로 5분 (도보로 15분) 거리.

 
속초 관광수산시장에서 도보로 20분 거리

 

비용 : 골프비용 1인당 5,000원

 


 

 

 

 

1963년에 개장한 전국 유일의 미니골프장 <보광미니골프> 입니다. 

 

남녀노소 아이 어른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오락형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속초놀거리입니다. 

 

1라운딩(17코스)를 1인당 5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골프채도 무료로 제공이 되고요^^ 

 

채널A와 한겨레신문에도 소개가 되었고 구석구석 대한민국 행복한 지도에서도 방송이 된 적이 있다고 하네요.

 

 

 

 

  

 

우리가 도착했을 때에는 벌써 다른 가족이 한 팀 있었답니다. 여기는 홍보활동이 크게 되지 않았는지, 너무 북적북적하지 않고 여유있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 

 

매점도 따로 있어서 각종 먹거리와 과자, 음료수 등도 판매하고 있어요. 

 

한가지 단점이라면.. 모기가 정말 많습니다 ㅋㅋㅋㅋ 지독항 산모기 정말정말 무섭잖아요~ ㅠㅠㅠㅠ

다행히 친절한 사장님께서 모기 스프레이를 주셔서 온몸에 뿌리고 미니골프 게임을 시작했답니다. 

 

 

 

 

 

 

1인당 5천원의 비용을 내고 미니골프 17라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처음에 가서 어리둥절하고 있으면, 사장님이 알아서 골프채를 가져다주시고 간단하게 미니골프하는 법도 소개를 해주신답니다 ~ :) 

 

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구요! 서로 규칙과 룰을 정해서 게임을 진행해도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ㅎㅎ

  

   

 

 

 

 

3번 정심로 

각 라운드마다 이름이 붙여져 있답니다. 이름이 붙은 의미도 자세히 살펴보면 있구요 ㅎㅎ

 

게임 중 공이 굴러떨어지거나, 레인을 밟으면 감점 등의 페널티도 있어요 XD

 

 

 

 

 

 

각 코스마다 점수가 제각기 다릅니다. 왼쪽으로 통과하면 5점, 오른쪽으로 통과하되, 종소리가 울리면 10점(아니면 8점) 그 자리에 가만히 멈춰선다면 무려 25점!!!! 

 

어려운 난이도를 해낼수록 점수는 더욱 높아지고요 ㅎㅎ

 

  

 

 

 

 

코스도 제각각 개성있게 생겨서 골프를 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코스가 아주 긴 곳도 있고(그럴 때는 조금씩 끊어서 진행했어요) 짧은 구간도 있었구요 ~ ^^ 

 

 

 

 

 

 

 

참고로 첫 스타트 코스는 요거입니다..ㅋㅋㅋㅋㅋㅋ 

 

일직선을 쭉 ~ 쳐서 넣어야 하는건데 은근 어려웠어요!!ㅋㅋㅋㅋ 

 

 

 

 

 

 

각 구덩이가 있는데 어느 곳에 넣느냐에 따라 점수가 달라져요.

최대한 높은 점수인 10점에 넣으려고 아둥바둥해보기도 하구요 ~ ㅋㅋㅋ

근데 그게 또 재밌다는거ㅋㅋㅋ속초놀거리로 추천!

 

 

 

 

 

 

그냥 일반 스크린 골프장은 가본적이 있어도 이렇게 외부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미니골프장은 속초에서 처음이었어요. 

 

여기가 알고보니 속초 현지인들만 가는 곳이라고 ㅋㅋㅋㅋ 블로그 포스팅도 많지 않고, 엄청나게 많이 알려지지는 않은 그런 아는사람들만 아는 숨겨진 맛집같은 느낌이랄까? :9

 

칠 때마다 운이 좋게 잘 쳐질때도 있고, 엉뚱한 곳으로 날라갈 때도 있는데 그럴때마다 포복절도 ㅋㅋㅋㅋ넘 재밌어용

 

 

 

 

 

 

어른 아이 모두 쉽게 즐길 수 있는 미니골프 !

애기들용 조그마한 골프채도 있는지, (그래도 자기 키만한 골프채)를 들고 치는 어린이들도 있구요 ~ 

초등학생들은 곧잘 치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가족 단위로도 많이 놀러오던데 한번 칠때마다 환호성 소리가 장난 아니게 울려퍼지는곳 ㅋㅋㅋㅋㅋ

즐거움이 가득한 속초놀거리입니다 :D 

 

 

 

 

 

 

종이 기록판을 주셔서, 매 코스마다 점수를 매겨서 기록을 했답니다 . 

결과는 아주 근소한 차이로 제가 우승!ㅋㅋㅋㅋㅋㅋ 헤헤😄❤

 

내기를 걸고 미니골프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D 

가족단위로도 많이 오고, 커플로도 친구들끼리도 많이 오는 속초 보광미니골프장! 

영랑호 구경하러 오시는 김에, 바로 옆에 붙어있으니 함께 즐겨보시길 추천드려요. 

 

  

 

 

 

 

이 외에도 속초에서 다양한 여행지를 돌아다녔어요 :D

 

어제는 영금정과 속초등대, 동명항에서 동해바다를 실컷 구경했구요! 

그 후에는 속초청년몰 갯배st(갯배스트와 스타리안 카페)도 구경가구, 아바이순대타운에서 아바이순대랑 오징어순대도 먹었어요 :9

 

그외 속초 가볼만한곳 : 

영금정, 속초등대, 동명항 놀러가기 ♬

속초 영금정 동명항 속초등대전망대 속초1박2일

속초 영금정과 동명항, 그리고 속초등대전망대 속초1박2일로 다녀오기좋은 속초여행지 속초 게스트하우스 '스토리하우스'에서 짐을 풀고 바로 방문한 속초여행지 :) 속초1박2일로 가볼만한 여행

jeongapple.tistory.com

 

속초청년몰 갯배st(갯배스트)와 스타리안 카페 놀러가기 ♬

속초청년몰 갯배st 갯배스트 스타리안 (맛집,메뉴,가격,속초먹거리,볼거리)

속초청년몰 갯배st(갯배스트)와 스타리안으로 가는길에 발견한 갯배 먹거리타운 먹거리타운이 보인다면 속초 갯배st는 금방 도착한답니다 :) 청년들에게는 일자리를, 속초에게는 젊음

jeongapple.tistory.com

 

속초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가 유명한 원조동해순대국 (속초중앙시장 존맛 맛집) 놀러가기 ♬

속초 원조동해순대국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중앙시장 존맛 맛집

속초에서의 1박2일 ~ 속초여행 ~ 강원도여행 내일로는 5일차 !!! 속초 스토리하우스 게스트하우스에서 묵었...

blog.naver.com

 

반응형